※ 예상되는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.
첫째, 사용하는 컴퓨터에 사운드카드가 없거나 또는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
않은 경우입니다. 채팅시 오디오기능(말하기 및 듣기)을
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운드
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 그리고 드라이버 설치 상태는
장치관리자에 있는 사운
드,비디오 및 게임
컨트롤러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그림과 같이 사운드 카드이름 앞부분에 노란색
느낌표 또는 X 표시가 나타난다면
드라이버 삭제후 재설치 해주십시오.
둘째, 사운드카드의 단자와 헤드셋(마이크와 스피커)이 꽂혀있는 위치가 제대로 되어 있
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셋째, 볼륨컨트롤의 [옵션] - [속성]을
보면 재생과 녹음이 있는데
그림과 같은 재생의 경우, Wave항목에 음소거가 선택되어져 있으면 상대방의 음성을
들을 수 없고, 마이크 항목에 음소거가 체크되어
있으면 자신의 음성도 들을 수 없습
니다.
그림과 같이 녹음의 경우에는 마이크 항목 선택란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으면 상대방
에게 내 음성이 전달되지
않습니다.
이 두 가지 부분에 대해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에는
사운드 카드의 문제이오니 해당
제조업체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